본문 바로가기
Think or Information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심리학자

by editorhan 2022. 11. 19.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심리학자 중 한 명은 현재 펜실베니아 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마틴 셀리그먼입니다. 그는 이전에 코넬 대학에서 가르쳤고 미국 심리학 협회의 회장이었습니다. 그는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철학 학사 학위를, 펜실베니아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칼 로저스입니다.

칼 로저스는 아동에 대해 연구하고 글을 쓴 심리학자였습니다. 그는 컬럼비아 대학교 사범 대학을 졸업했고 1931년에 이 분야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박사 과정 동안, 그는 아이들과 함께 일했고 뉴욕 로체스터에 있는 아동학대 방지협회의 소장이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1935년부터 1940년까지 로체스터 대학에서 가르쳤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문제아 임상 치료"를 포함한 몇 권의 책을 썼습니다. 그의 다음 책인 "상담과 심리치료"는 1942년에 출판되었습니다.

로저스는 치료에 기여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치료 방식은 비지시적 치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지시적인 의도가 아니었고, 치료사는 고객을 위한 지침과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오늘날, 로저스 요법의 비지시적 치료는 계속해서 고객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유명한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입니다.

윌리엄 제임스는 수많은 책을 쓴 유명한 철학자이자 이론가이며 가장 위대한 실용주의자 중 한 명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는 하버드 대학의 교수였고 미국 최초의 심리학 강좌를 도입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태어난 제임스는 5명의 아이 중 장남이었습니다. 젊은 시절, 그는 여러 차례 유럽을 방문했고 다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공부했습니다.

제임스는 거의 모든 학업을 하버드에서 보냈습니다. 그는 그곳에서 심리학, 철학, 해부학, 생리학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또한 미국 최초의 심리학 클리닉을 설립했습니다. 제임스는 1907년 심장 질환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메사추세츠 주 케임브리지에 묻혔습니다. 하지만 심리학에 대한 그의 영향력은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윌리엄 제임스는 미국 심리의 아버지로 여겨집니다. 그의 영향력 있는 책 "심리학 원리"는 1890년에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그것은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심리학책으로 널리 여겨집니다. 제임스는 또한 미국 심리학회의 회장을 두 번 역임했습니다. 그가 죽자, 미국 심리학 협회는 그에게 경의를 표하는 글을 발표했습니다. 제임스의 생애와 작품은 1910년 10월호 Popular Science Monthly에 제임스 맥킨 캐텔이 쓴 헌정 기사에서 기념되었습니다.

앨버트 반두라입니다.

앨버트 반두라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심리학자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연구는 성격 형성, 인지, 그리고 정신 장애의 치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의 연구는 교육 개혁에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는 또한 HIV/AIDS와의 싸움과 기후 변화를 포함한 사회적 원인에 관여해 왔습니다. 반두라는 1925년 캐나다 먼데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6명의 아이 중 막내였고 어린 나이에 그의 교육에 책임을 졌습니다.

반두라의 가장 잘 알려진 실험 중 하나는 보보 인형 연구였습니다. 1960년대에, 그는 아이들에게 부풀어 오르는 보보 인형을 때리는 남자 성인의 영화를 보게 하는 실험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나중에 인형을 향해 공격적으로 행동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에서 공부하는 동안, 반두라의 심리학에 대한 관심은 우연히 생겨났습니다. 그는 다른 학생들과 함께 수업으로 통학했고 그의 수업이 시작된 것보다 더 일찍 학교에 도착했습니다. 이로 따라 그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필러 수업"을 듣게 됩니다. 그는 결국 심리학 수업을 듣게 되었고 그것을 진지하게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로버트 J. 플로민입니다.

심리학자 Robert J. Plomin은 발달 심리학, 유전학, 쌍둥이 연구, 그리고 사회 환경을 전문으로 합니다. 그는 영국 아카데미 회원이며 9권의 책을 썼습니다. 그의 주요 연구 분야는 유전과 자폐증입니다. 그는 APS William James Fellow Award를 포함하여 그의 연구로 여러 개의 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500개 이상의 기사를 출판했고 그 분야에서 가장 존경받는 교과서 중 한 권의 수석 저자입니다. 그는 또한 유전학과 경험을 포함한 12권 이상의 책을 쓴 작가이기도 합니다. 자연과 양육의 상호 작용, 그리고 십여 개의 다른 출판물들이 있습니다. 그의 연구는 매우 영향력이 있었고 그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심리학자 중 한 명입니다.

로버트 플로민은 또한 비공유 환경과 유전학을 연구했습니다. 그는 개인의 유사성을 감소시키는 환경적 요인이 발달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또한 쌍둥이 조기 발달 연구라고 불리는 쌍둥이 연구를 수행했는데, 이 연구는 많은 수의 영국 쌍둥이들을 포함했습니다. 유아기의 발달 지연에 대한 그의 연구는 유전학과 행동 문제, 교육적 성취, 그리고 다른 요인들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에릭 홈버거 에릭슨입니다.

에릭 홈버거 에릭슨은 독일 태생의 미국 정신분석학자이자 발달 심리학자로 20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심리학자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정체성 위기"라는 용어를 만들고 아동 심리를 개척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에릭슨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태어났지만, 그의 어머니는 그를 낳은 후 도시를 떠나 테오도르 홈버거라는 소아과 의사와 결혼했습니다.

에릭슨의 삶은 쉽지 않았고, 그는 자기의 어머니에게 절대 안정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예술과 철학을 사랑했지만, 그녀는 에릭의 새로운 의붓아버지에게 그녀의 시간을 바쳐야 했습니다. 그는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에 깊은 충격을 받았고 결국 Dr.에 의해 입양되었습니다. 에릭슨은 만년에 의붓아버지에 대해 거의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에릭 홈버거 에릭슨의 초기 삶은 스트레스를 주었지만, 그의 중년은 성공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는 1931년 비엔나에서 조안이라는 부인을 만났습니다. 그녀는 재능 있고 매력적이었어요. 그들은 1930년에 결혼했지만, 홈버거는 그의 남은 삶 동안 그녀에게 의존했습니다. 그 커플은 세 번의 결혼식을 따로 치렀습니다. 그들은 코펜하겐에서 잠시 살았지만 결국 미국으로 이민을 하였습니다.

마틴 셀리그먼입니다.

1960년, 셀리그먼은 올버니 아카데미 for Boys (AAB) 를 졸업했는데, 그곳에서 그는 인문학에서 뛰어났습니다. 그리고 그는 프린스턴 대학에서 철학을 공부했습니다. 그곳에 있는 동안, 그는 철학 대학원생인 로버트 노직을 만났습니다. 그 둘은 동기부여 이론을 발견하게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프린스턴 대학에서의 첫해 동안, 셀리그먼은 또한 그의 첫 번째 심리학 실험실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또한 프린스턴 브리지 팀의 주장이었습니다. 그는 결국 철학 학사 학위와 철학 학위를 받고 졸업했습니다.

1998년 APA의 회장이 된 이후, 셀리그먼은 과학과 실습을 더 가깝게 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신경과학, 교육, 그리고 건강관리를 포함하도록 긍정심리학의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연구 결과를 적용하기 위해 미 육군과 협력했습니다.

레온 페스팅거입니다.

레온 페스팅거는 1919년 5월 8일에 태어난 유명한 미국 사회 심리학자였습니다. 그는 사회적 비교와 인지 부조화 이론을 개척했습니다. 그는 또한 근접 효과 이론과 진보된 사회 심리학 실험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Festinger는 Kurt Lewin 아래에서 심리학을 공부했고 후에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의 Lewin Research Center for Group Dynamics에서 교수로 일했습니다.

Festinger는 미네소타 대학에서 심리학을 공부한 후 그룹 역학을 공부하기 위해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에 진학했습니다. 전쟁 동안, 그는 국가 연구 위원회의 수석 통계학자로 일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그는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에 들어갔고 커트 르윈이 설립한 그룹 역학 연구소에 합류했습니다. 이 기간에, Festinger는 사회 심리학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MIT에 있는 동안, Festinger는 집단의 압력이 개인의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습니다. 그는 사회적 압력이 사람들의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설명하는 비공식적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개발했습니다.

지그문트 프로이트입니다.

프로이트는 검소한 수입의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와 그의 가족은 1859년에 라이프치히로, 그리고 1861년에 오스트리아 빈으로 이사했습니다. 프로이트의 가족은 반유대주의 때문에 빈을 싫어했습니다. 프로이트의 정신 분석은 그의 정치적, 문화적 맥락에 의해 알려졌습니다. 아버지의 권위에 대한 그의 민감성은 합스부르크 제국의 쇠퇴하는 힘으로 촉진되었을 수 있습니다.

프로이트의 이론은 광범위한 비판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프로이트는 1920년 에세이 "쾌락의 원리를 넘어서" 에서 마음의 구조 모델을 묘사했습니다. 그의 후기 책인 "에고와 이드"에서, 그는 이 모델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프로이트의 연구는 또한 "방어 메커니즘"이라는 용어를 정의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는 우리의 마음이 방어적인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에는 거부, 변위 및 반응 형성이 포함됩니다.

반응형

댓글